본문 바로가기

장르별 노래모음

내가 좋아하는 우정, 친구에 관한 노래 ♬

 

 

내가 좋아하는 우정, 친구에 관한 노래 ♬

 

 

 안재욱 - 친구(2003)외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라는 질문만큼 당황스러운 질문.

사랑이냐, 우정이냐.

 

오늘은 우정에 관한.

제가 좋아하는 노래를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이 노래가 제일 먼저 생각나네요.

 

 

# 안재욱 - 친구

2003년 4집.

 

 

 

 

 

감동적인 노래.. ㅠ

가사는 영상에 있으니까 pass 합니다. ㅎ

 

 

 

 

 

두 번째 노래는

 

#S.E.S - 친구

1997년 1집.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니 너를 보낸 그 의미를
기억해 언제나 사랑했었던 나를
그리움에 목이 메어 와도 나는 너를 미워하지 않아
I love song 나만의 친구 아닌 사랑아
만일 지금 내곁에 변함없이 니가 있다면
그동안 숨겨왔던 그 모든 고백을 할텐데
우정 아닌 사랑을 할 수 있다면
예전의 그랬던 기억 속에서 처럼
나의 사랑을 (잊지말고)항상 간직해 (영원토록)
다음 세상엔 너와 함께 늘 곁에 있도록
세월이 지나 (먼훗날에) 내가 그리워 생각이 날때
그땐 가끔식 나를 기억해줘
너는 지금 내곁에 아주 멀리 떠나갔지만
우리가 꿈꾸었던 그 모든 기억이 많은데
우정 아닌 사랑을 할 수 있다면
예전의 그랬던 기억 속에서 처럼
나의 사랑을 (잊지말고)항상 간직해 (영원토록)
다음 세상엔 너와 함께 늘 곁에 있도록
세월이 지나 (먼훗날에) 내가 그리워 생각이 날때
그땐 가끔식 나를 기억해줘 

 

 

 

근데 가사를 보니, 우정에 관한 노래는 아니네요 ㅋ

 

 

 

 

 

세 번째 노래는

#박효신, 김범수 - 친구라는 건

2004년 4집.

 

 

 

 

 

학교를 졸업하고 넥타일 처음 매고
우리 학교 앞 그 골목 주점에 앉았지
한잔씩 채워 가는 술잔에 담긴 얘기
우리 지난 날 꾸었던 꿈들을 꺼냈지

정말 얼마만인거니 알게 모르게 변한 너
허나 시간이 우릴 데려가면
우리는 예전의 우리가 되지 언제나 널 생각 했어

힘에 겨운 세상을 만날 때
떠 오른건 처음이 너였어
십년후에 십년을 얹어 간데도
우리 마음은 이대로 변하지마

사랑에 빠졌다고 사진을 꺼내는 너
그녀 말하며 웃는 널 보니 나도 설레
이별을 마시면서 눈물을 쏟지 않길
이젠 그녀와 행복한 사랑을 바랄께

나의 세상과 시간에 항상 들어와 있는 너
혼자 있어도 가슴 뜨거운 건
언제나 함께인 친구란 말 뿐 언제나 널 생각했어

힘에 겨운 세상을 만날 때 떠오른 건 처음이 너였어
십년후에 십년을 얹어 간데도
우리 마음은 이대로 변하지마
*
네가 있어서 좋은 걸 우린 언제나 친구야
서로 같은 꿈으로 뭉쳤던 우리
다른 세상을 가지만 함께 인걸
*repeat

 

 

 

 

박효신 4집에는 좋은 노래가 참 많아요 ㅎ

 

 

 

 

 

 

네 번째 노래는

# 조PD, 인순이 - 친구여

2004년 5집

 

 

 

 

 

yeah hottest
track of the year
you know what time
it is right now
right here yo
cuz I'm back again
yeah once again
it's 조pd time
once again
I'm back again
yo once again
with 인순이
on top again
I'm back again
yo once again common
우리들의 얘기로만
긴긴밤이 지나도록
when the
time is alright
it's way to survive
기다려 hold on
사랑들은 하고 있나
많은 것을 약속했나
힘들어도 try
포기하지 말아
it will be alright
alright
친구여
세월이 많이 변했구려
같이 늙어간단 말이
내게는 그저
먼 미래의
일일뿐이었는데
얼굴에 솜털은
흔적도 없구려
어느새 남자의 미래는
책임감과 무거운 중압감
하지만 햇살은
저 높은곳에
각자의 이상을 위해
모두 바쁘네
자랑스런 나의 친구들아
나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단다
우린 일 사랑
사회가 이슈
하지만 인간적일뿐인
실수는 모두 겪어야지
너무 재수 없는
직장상사 얘기
별수 없이 아저씨
되는게 뭐가 대수
이담에 소주
한잔 할 때까지
답장은 필수
always miss you
우리들의 얘기로만
긴긴밤이 지나도록
when your
spirit's alright
it's way to survive
기다려 hold on
그런다면 eventually
gonna stand
on your own feet
힘들어도 try
포기 말아
it will be alright
alright
세월에 무감각 해져가네
현실의 삶과 이상속에
아련한 추억이
너무 그립네
친구들과 뛰놀던 그동네
바쁘게 지내온 나날속에
지난날은
돌아보지 못했는데
어느날 잠에서 깨어날때
꿈에서 본듯한 나의동네
찾아 가봤지
친구들과 같이
너무 큰 기쁨으로
가슴이 뛰었지
Dejavu 느끼고
추억의 자리에서
흐느끼고
생각에 생각에
꼬리를 물고
해지면은 소주병
나발을 불고
여기 추억과 바닷바람
그리고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네
인생에 뭐가 더 있나
돈 명예 미래
따위야말로
영원할 순 없소
다이아몬드 같이
somethings
never change yo@

KTP 인순이 조pd
let's party
인생 끝날 때까지 come on
우리들의 얘기로만
긴긴밤이 지나도록
세월이 지나도
변치 말자고
약속했잖아
영원토록 변치 않는
그런 믿음 간직할래
세월이 지나서
다 변해도
변치 않는 것 하나
이젠 뭘 하더라도
그시절 같을순 없으리오
이제 바쁘더라도
가끔 전화를 해 보시오
이젠 뭘하더라도
그때와 같을순 없으리오
이제 바쁘더라도
우리의 추억을 기억해줘
이젠 뭘 하더라도
그시절 같을순 없으리오
이제 바쁘더라도
가끔 전화를 해 보시오
이젠 뭘하더라도
그때와 같을순 없으리오
이제 바쁘더라도
우리의 추억을 기억해줘
친구여@

 

 

 

히든싱어 인순이편에서

조pD가 깜짝 출연했을 때 소름이 쫙! ㅎ

 

 

 

 

 

 

다섯번째 노래.

#홍경민 - To my friend.

2004년 6집.

 

 

 

 

 

 

혼자라는건 또 잃어가는건
내게 무엇보다 힘든건 시간이겠지
만남이란건 또 이별이란건
항상 내게만은 아쉬움 뿐이였었지
그런 나의 모습을 지켜봐주던
소중한 내 친구들 곁에 있기에
함께 했던 시간들 내게 남았던
너와나의 모든걸 세상속에 그리며
To My Friends 내가 살아가는건
친구라는 믿음 그것 때문이야
To My Friends 내가 위로받는건
너와 함께 있다는것 ~ 뿐이야
힘든 시간도 내 지친 모습도 이제 세상속을 벗삼아
살아가겠지
친구라는거 또 우정이란 거
내게 닮아가는 나만의 모습일꺼야
그런 나의 모습을 지켜봐주던
소중한 내 친구들 곁에 있기에
함께 했던 시간들 내게 남았던
너와 나의 모든걸 세상속에 그리며
To My Friends 내가 살아가는건
친구라는 믿음 그것 때문이야
To My Friend 내가 위로받는건
너와 함께 있다는건~~ 어~

To My Friends 내가 살아가는건
친구라는 믿음 그것 때문이야
To My Friends 내가 위로 받는건
너와 함께 있다는것 뿐이야~

 

 

 

 잔잔하고 듣기 좋은 노래죠 ㅎ

 

 

 

 

 

 

여섯번째 노래.

# 솔리드 - 나만의 친구

1995년 2집.

 

 

 

 

 

늦어버린 아침에 난 거리에서
허전해진 나의마음 달래려 했어
그런 나의 주변 사람 모두 다 내 친군아냐
머리 아픈 일에 빠져 있을 때도
가끔 내가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 바로 나 여기까지
함께 했었던 우리 이름 바로 친구였어
지쳐가는 하루 우연히 나의 어린시절 그립던 친구를 봤어
마주 앉아 있던 지난 얘기 속에
지루하지 않았던 기분
넌 알고 있니 지금도 난 널 보면 또 다른 기억 속으로
추억보다 깊은 얘기 만들어 가
이렇게 만난 우리 만의 시간
늦어버린 아침에 난 거리에서
허전해진 나의 마음 달래려했어
그런 나의 주변사람 모두 다 내 친군아냐
머리 아픈 일에 빠져 있을 때도
가끔 내가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
바로 나 여기까지 함께 했었던 우리
이름 바로 친구였어
지쳐가는 하루 우연히 나의 어린 시절
그립던 친구를 봤어
마주 앉아 있던 지난 얘기 속에 지루하지 않았던 기분
넌 알고 있니 지금도 난 널보면 또다른 기억 속으로
추억보다 깊은 얘기 만들어가 이렇게 만난 우리 만의 시간

넌 알고 있니 지금도 난 널 보면 또 다른 기억 속으로
추억보다 깊은 얘기 만들어가 이렇게 만난 우리 만의 시간
넌 약속해봐 그렇게 살다가 서로를 쳐다 볼때면
언제 까지라도 위로 할 수 있게
우리는 영원한 친구일꺼야

 

 

 옛날에 들었을 때는

가사의 뜻도 잘 모르고 들었는데. ㅎ

 

 

 

 

 

 

 

일곱번째 노래.

# 더블루 - 친구를 위해

1995년 2집

 

 

 

 

 

하늘위로 날아가는 새들은 자유로운 날개짓을 하며
말이 없는 내마음을 아는지 작은 내모습 위로 날아가네

다가가면 멀어지는 사람들 사랑하는 그대마저 떠난
밤이 오는 노을 아래 서 있는 나는 홀로 이렇게 울고 있네

다른 세상으로 떠나가고 싶지만 나의 곁에 다가와준 내친구는
힘이 들어도 꿈을 찾고 있었지 어떤날은 버려진 나를 위해서

* 이젠 나의 꿈들을 찾아 떠나야겠어 그 누구나 새로운 많은 날이 있잖아
나의 꿈을 찾아서 다시 노래할꺼야 언제까지 변하지 않는 나의 친구와 

 

명곡입니다. ㅠ

 

 

 

 

 

여덟번째 노래.

#듀스 - 친구에게

1996년 듀스포에버앨범.

 

 

 

 

 

언제나 내곁에 숨쉬던 너
어떻게 더 이상 없는거니
나는 눈물 흘리지만 아직도 믿을수 없어
우리 언제나 함께 지내며
다투고 기뻐하던 모든걸
어째서 이젠 나 혼자 추억으로 남겨야해
슬픔은 쉽게 잊고 사랑은 지키기 어려운
혼자남은 세상이 나는 너무나 슬프구나 내 친구야
나는 널 지킬께

*아주 가끔은 새가 되어 날아와 주렴
슬퍼하는 나의 곁으로
아주 가끔은 내가 너무 힘들때
예전처럼 니가 날 위로 해주렴

나의 가슴속에 영원히 널 위해 남겨질
슬픈 빈자리가 생겼지만
넌 어디에 있든지
이제는 눈물지우고
영원히 평온하길 바랄께 그렇지만 

 

 

슬픈 가사. . ㅠ

 

 

 

 

 

아홉번째 노래.

 

#R.ef - 우정지사

1996년 2집

댄스곡. ㅎ

 

 

 

 

 

우정이 나게게 처음가르쳐준
그 무한한 사랑을 보낸 나의친구
또 힘들고 치쳐있던 내 삶속에 기쁨만을 안겨줬어
너의 숨결을 느껴 너안에 난있다고
오 항상 든든한 위안은 내 진실의 일부 일꺼야
진정한 친구는 오직 하나라는걸 느꼈어
내 삶의 숨쉬는 너의 그 의미를

너의 그늘을 건너 슬픔의 강이 있다고
오 이젠 힘겨워 하지마
나의 손능 잡아도 되잖아
진실한 우정의 끝을 같이 가자던
약속을 잊은건 아니라는 말을 해주면돼
Rap
친구 내 작은 속삭임을 가슴으로 느껴봐
친구 살아가는 힘을 우정에서 찾아봐
친구 가난했던 친구 이름을 새겼니
친구 너의가슴 가득히 감동으로 채워봐
혼자 혼자서 살아야 했던 미래가
더욱 나를 움츠리게 했었지만
친구 너만은 내마음속
허전한 빈자린 채울 수 가 있어
혼자 혼자서 살아야 했던 미래가
더욱 나를 움추리게 했었지만
친구 너만으로 내 마음속
허전한 빈자린 채울 수 가 있어

 

 

​R.ef 2집에 좋은 노래 많아요 ㅎ

​마지막 열 번째 노래는?

​#김정민 - Goodbye my friend.

1996년 3집.

락 발라드

 

 

 

 

워~~~Goodbye My Friend
언제까지나 너를 지켜 줄꺼야

너를 만난후 알게 되었어
모든것을 나눌수 있는 우정을
누구와도 말하지 못하는 슬픔을
함께 했었지

어떤 무엇도 우리 우정을
갈라놀 수 없다고 느꼈던거야
하지만 너의 고백속에서
사랑한 사람이 하나인걸 알았어

Goodbye My Friend 언제까지나
우리들의 슬픈 사랑을 위해

Goodbye My Friend 언제까지나
너를 지켜 줄꺼야

이젠 널 위해 말하지 못한
내사랑을 숨긴 채 살아가겠지

눈물로 대신할수 없었던
아픔을 감추며 떠나야만 하겠지

Goodbye My Friend.언제까지나
우리들의 슬픈 사랑을 위해

Goodbye My Friend.언제까지나
너를 지켜 줄꺼야

Goodbye My Friend.언제까지나
우리들의 슬픈 사랑을 위해

Goodbye My Fried.떠나야겠어
너의 사랑을 위해

 

 

 

김정민 노래도 좋은 게 많죠 ㅎ

 

 

 

이상 열 곡이었습니다. ㅎ

좋은 선곡이었길 바라며!

 

 

 

 

P.S 여기에다

H.O.T의 졸업이라는 노래도 포함시키고 싶었는데

유튜브에 없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