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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외교

외세의 전략자산 역할을 자처하는 친미국가의 허수아비 대통령

http://www.pressarirang.org/1065

대통령, 차라리 자신이 CIA전략자산이라고 고백하는것이 어떤가

외세의 전략자산 역할을 자처하는 친미국가의 허수아비 대통령

프레스아리랑

 2019/11/25


▲  지난 2012년 "세상에 영토분쟁을 일으키고 있는 상대에게 군사비밀정보를 제공하겠다.

그런 얼빠진 나라가 있겠습니까? 라고   말한 대통령이

이번에는 다른 이유를 들며 정보를 제공하도록 결정했다.

무엇이 그의 생각을 바꾸도록 했고, 그의 뒤에는 과연 누가 있는 것일까 

 © 프레스아리랑



요즘 청와대의 행태를 보면 대통령의 의중을 대체 알수가 없다. 

말과 행동이 다르고 겉과 속이 다르다.

대통령은 대체 누구의 말을 듣고 누구의 뜻에 의해 움직이는가.
한국의 대통령은 누구의 이익을 위해,
누구를 대변하는 인물인가하는 의문이 들지 않을수가 없다. 
 
이 사회의 진보를 열망하는 민중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지금 대통령의 일거수일투족은 거의 비명을 불러일으킬만한 수준이다.

가만 두면 죽기직전인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갑자기 나서서 되살린 것이 그렇고,
개혁지향 인물들은 배제하고
반개혁적 간신배들만 주변에 두는 것이 그렇고,
남과북 민족앞에 맹세한 약조를 헌신짝처럼 버리는 것이 그렇고,
도대체 이해할수 없는 일들이 계속 벌어지고 있다. 
촛불정부라고 자처하는 정권이라고 믿기에는 너무나 이상하고 의심스럽다. 
 
청와대는 과연 자기민족의 이익을 대변하는 곳인가,
아니면 미국이나 일본 등 외세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곳인가.

이쯤되면 문재인 대통령의 정체를 두고도
가감없는 평가를 내릴만한 시점이라하지 아니할수 없다.

그는 과연 누구를 위해 일하는 것인가.
우리민족인가 아니면 외세를 위해 일하는 사람인가.
그의 정체성을 이제는 심각하게 돌아보아야 할 상황이다.

어떤 사람의 정체가 의심스러울땐
그 사람이 가리키는 곳을 보지말고
그 사람이 한 일의 행적을 먼저 살펴 보라는 말이 있다.

그것은 인물의 실체적 본질을 파악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된다.
그런 기준으로 살펴볼때 현 대통령은
매우 이중적이고도 위험하기 짝이없는 인물이다
 
대통령이 무슨 미국정보기관의 한국내작전을 위해
고용된 고용인처럼 움직이고 있다.

그는 이 나라가 마치 미국을 위해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하듯,
노골적으로 미국의 이익을 위해 복무하고 있는 중이다.
'CIA의 전략자산'이라 보여질 정도로 그의 선택은 철저하게 친미적이다
 
뭔가를 해야하는 결정적인 순간마다 이해할수 없는 자세로
민족과 국가이익에 반하며 미국의 환심을 사는데만 급급하고 있다.

개성공단 재개와 남북경협 강화,
금강산관광 재개와 미제무기 구입억제,
적대정책 중단 등
북과 행한 수도없는 약속은 거의 지키지 않고 있으며,
납치한 북의 12명 처녀들과
비전향 장기수들은 송환하지도 않고 있으며,
국가보안법 철폐는 논의조차 하지않고 있다. 

사면권을 가졌으나
양심수들은 단 한명도 풀어주지 않고 않으며,
노동자들은 내팽개치고
재판중인 범죄자인 삼성재벌 2세와는 수차례나 회동을 자청하며,
청와대의 범죄에 대한 관대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앞에 열거된 청와대의 행태들을
가장 좋아할 나라가 누구인가를 생각해보면,
대통령이 누구를 위해서 일하는 것인가하는 것이 더욱 분명해 진다.
수혜자가 과연 누구인가하는 것이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의 만료직전인 지난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졌다.
협정종료를 불과 6시간 앞두고
청와대가 그동안의 자세에서 180도 바꾼 것이다.

전날에 이어 열린 상임위원회가 대통령이 임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그가 상임위원들의 결론을 재가함으로써 협정연장이 결정됐다는 것이다.
대통령이 개입해서 그같은 결론을 도출했다고해도 무방한 것이다. 
 
불과 하루전만 해도 청와대는
한일협정을 연장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대변인을 통해서 극구 강조한 바 있다. 

그러나 협정종료를 불과 몇시간 앞두고 태도가 돌변해,
협정연장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선택을 해 버린 것이다.

잠시나마 자부심을 가졌던 국민들은
일순간에 '또 이렇게 굴복하는구나'하는  허탈감에 빠졌고,
시민단체들이 도저히 용납할수 없다며 반발하고 나선것은 당연한 일이다.
 
청와대의 이번 결정이
미국이 집요하게 요구해온데 따른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역사를 통해볼때 국가원수라고해서 타국의 이익을 위해 복무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다.
특히 한국과 같은 제3세계 친미국가의 경우 그런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른 정상적인 나라의 경우 탄핵되고도 남을 만한 매국적인 행위가 수시로 행해진다. 
 
대통령의 계속되는 국권포기식 일탈은 국민들을 무시하며
오만하게 군림하다가
탄핵당한 전임 박근혜 정권의 악몽을 그대로 상기시켜 주고 있다. 
이것은 한 나라의 주권을 지키고 대표하는 인물이 해야할 짓이 결코 아니다.
그런데도 부끄러운줄 모르고 나름대로 궤변을 그럴듯하게 쏟아낸다. 

청와대가 누구의 편에 서겠다는 것인지는
이제 갈수록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다.

바로 대통령이 적극적으로 CIA전략자산 역할을 하거나,
청와대 핵심 참모들이 CIA전략자산 역할을 하거나,
아니면 둘다가 그런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는 공식이 이제 명징해 지고있다.

최소한 미국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으려는 대통령의 의중을 미리 읽고,
청와대내 미국전략자산들이 각종 정책집행회의나
국가안보회의의 결정이라는 그럴듯한 형식을 통해
대통령의 짐을 들어주는 방식으로
매국적인 정치결정을 내려 버리는 구조인 것이다. 

미국의 의중을 최우선시하는 뼈속까지 친미적인 대통령과
미국 의중을 온몸으로 대변하는 청와대내의 CIA전략자산들이
서로가 의미있는 눈빛을 교환하며 시작되는 청와대회의의 진풍경을
우리는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온통 청와대가 CIA전략자산들로 점령된 채 굴러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쯤되면 청와대 자체가 CIA의 전략자산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청와대내부에서 CIA첩자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것은 더 이상의 비밀이 아니다.

이미 미국의 전략자산으로 귀속된 검은머리 미국인들이 그 무슨 짓을 해도,
그 규모가 얼마인지 신경조차 쓰지않는 나라이다.
미국에 관해서는 모든것이 무방비 상태이다.
호구도 호구도 이런 현대판 호구가 없는 것이다.

이 나라는 지구상에서 두번째가라면 서러워할 가장 친미적인 나라이다.
말이 나라이지 외부세계에서 볼때는 허수아비같은 친미정부가
물불 가리지 않고 부끄러운 짓을 골라가며 하는 곳이다.

그것이 대통령이라고해서 예외라는 법은 없다.
지금 대통령이 하는 짓을 보면
국익을 내다파는 미국 정보기관의 앞잡이들과
하등 다를바가 없는 실정이다.

그가 청와대 등 정부내에 침투한
미정보기관의 전략자산들의 손아귀에 넘어갔거나,
그 자신이 이미 미국 정보기관 전략자산의 한 일원으로 가담하고 있는 실정이다
 
위키리크스가 폭로한 미국 대사관의 실제 비밀전문에 따르면
미 대사관에서는 김현종과 같은 유력한 검은머리 미국인들이
수시로 대사관측에다 정보를 팔아왔으며,
청와대와 정부내 CIA전략자산들은 주요정책 추이에 대해
미정보당국에 보고하면서 적극적으로 미국의 이익을 옹호하고 있다. 
 
이처럼 나라의 비밀이
하루가 멀다하고 실시간으로 CIA정보원들에게 보고되고,
서로가 앞다투어 청와대 회의내용을 미대사관으로 보고하는 나라이니
청와대 자체가 미 정보기관의 전략자산이라는 말이 이상할것도 없는 것이다.
정상적인 국가같으면 극형에 처해질 매국행위가 일상화된 상황인 것이다. 
 
이들의 머리속에는 나라의 본질적인 국익은 중요하지 않다.

이들의 관심사는 어찌하면
'안보태세 유지'와 '국익수호차원'이라는 말로 치장된
매국적 결탁이라는 현상을
유지할 것인가하는데 있을 뿐이다.

여기서 무슨 민족의 이익을 도모하는 정치결정이 나오겠는가.
그저 단식을 일삼는 야당에게 ‘협정 연장했으니 이제 단식을 풀라’며
적당히 타협하면 그만이라는 식의 파렴치한 타협주의만이 있을 뿐이다.

역사의 두려움을 알지 못하는 인물이 지금의 대통령이다.

그는 지금 우리현대사의 가장 결정적으로 유리한 시기에
외세 통치기관의 최일선 전략자산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에서 자유로울수 없다.
자신이 미국전략자산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는 사실에대해 만족할지 모르나,
그것은 수치를 모르는 매국행위일 뿐이다.

일국의 최고지도자가 해야할 짓이 아니라
민족반역, 민족분열의 역적만이
감히 할수있는 짓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역사 경험에서 교훈을 찾지 못하는 자는
어리석은 전철을 되풀이할수 밖에 없는 노릇이다.

문대통령은 적폐와의 대결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지 못하고 방황했던
자신의 주군 노대통령이 어떻게 후에가서
정적들에게 죽임을 당해야 했는지를 여전히 깨닫지 못하는 것 같다.

그 스스로가 CIA전략자산이 되고서도
자신이 하는 행위가 묻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단견일 뿐이다.

역사는 서릿발과도 같은 것이다.
왠만한 정상적인 나라같았으면
청와대는 이미 분노한 군중들에 의해 불타고도 남았을 법한 상황이다.

요리조리 민중들의 눈을 피해나가는 미꾸라지같은 속국의 간신배 대통령이
제 임기를 제대로 채울수 있을지가 궁금할 뿐이다. 
 
박대명


이분은 문가의 정체를 이제 깨달았는 모양?

저는 대선경선 조작할때 한국 서열1.2위가
바지사장으로 세울려고 하는것을 깨닫고,
심상정을 찍었지요.

다만 민생경제는 어느정도 신경을 쓸거라고 희망은 조금 가졌지요.
그런데 작년 지방선거 압승후
자한당이 국회에서 잘못했다고 무릎꿇고 빌때
세월호 수사를 하면,
적폐청산,부패청산을 할수 있는 기회였는데,
오히러 남북정상 회담 하는날 국민들 눈이 쏠려있는 틈을 타서
자신이 야당때 재벌 밀어주기라고 반대했던 은산분리 완화를
자한당과 합작으로 신속하게 통과시킴.

결국 재벌금고인 카카오 뱅크(삼성?).k뱅크..기타 은행 탄생.
국민들 예금한돈 재벌이 마음대로 사용?

이후 철도.전기,가스,의료.기타 공공시설물을
재벌이 투자해서 사유화 할수잇는 법안을
또 자한당과 합작으로 통과시킴.
그리고 한편인 원희룡은 영리병원 허가?
몇년후 결과는 블랙딜 영화처럼,
식코영화처럼 될 가능성이 많지요.

이후 12월에는 삼성 꼬봉 홍남기를? 기재부 장관에 임명.
인사 청문회때 어느 의원이 물어니 의료 영리화를 강력 추진하다고 답변.
결국 올 봄에는 자한당과 합작으로
문통의 입으로 되살아난 의료영리화 법안 통과시킴.
의료 민영화의 시작인 원격의료도 실시.

그리고 7월인가 지소미아 법안 통보 만기가 되가니까,
일본이 반도체 핵심부품 4가지를 수출금지 통보.
이후 조국이 민정수석일때 죽창가를 부르며 반아베,반일을 하자고 선동.

문가와 정부도 지소미아 종료한다고 사기를 치다가
마감 몇시간 전에 연장한다고 발표.
단식하는 황교안을 찾아가서 지소미아 연장 했어니까 단식풀어라고 요청?

북미관계,남북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방위비 협상은 어떻게 될까요?

장차관과 중간층까지 공무원,사법부는
과거와 마찬가지로 해쳐먹는거는 변함이 없다고 봄.


몇달만 있어면 3년..입으로만 적폐청산.부패청산?

이제는 내년 총선때 여당 95%.

야당 99%는 퇴출시키고,

새로운 정당이 의석을 많이 확보하여

진정으로 서민위한 법안을 통과시켜야 희망이 있다고 봅니다.

아님 미국 식민지 국가와 외국회사인 삼성 공화국이 지속되겠지요?


일단 총선후 내각제 개헌을 못하도록 막는것이 급선무라고 봄.

내각제=독재(책임총리제) 반대하는 당은 있나요?

그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소미아 종료 연기는 불법 식민역사를 묵인한 조치


<칼럼> 이장희 한국외대 명예교수


이장희  |  tongil@tongil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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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1.25  07:3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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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정부의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2019년 11월 22일

한일정보보호협정(GSOMIA) 종료 6시간을 앞두고

한국은 언제든 지소미아를 종료시킬 수 있다는 조건하에 종료통보 효력을 정지했다.


일본의 확실한 경제보복조치 철회 약속 및

대법원 강제징용피해자 손해배상 집행 협조에 대한 확실한 약속도 없었다.

 약속 불이행시 재개를 위한 명백한 기한도 명시하지 않았다.


민족 자주성 회복과 남북한 신뢰구축 속에서

판문점선언 정신에 입각한 남북관계를 다시 복원시켜야 할 주요한 시점에

지소미아 종료통보 효력 정지 조치는

남북관계 후폭풍이 우려되어 더욱 안타깝다.


본래 지소미아란 한일 양국이 군사정보를 직접 공유할 수 있도록

2016년 11월에 맺은 협정. 약칭 “한일 지소미아(GSOMIA)”라고도 한다.

 한일 양국은 2014년 체결한 한미일 군사정보공유약정을 통해

이미 북한의 핵과 미사일 정보 등 군사정보를 교류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 정보공유 범위가 북핵과 미사일 정보 등 군사정보에 국한된다는 점,

 정보공유가 미국을 매개해 이뤄진다는 점,

법적 구속력이 없는 점 등을 이유로 한일 지소미아가 2016년 11월 다시 체결되었다.


물론 일본이 ‘경제보복 조치’라는 원인제공을 한 것을

 문재인 정부가 민첩하게 활용하여 지소미아 종료를 선언한 것은 잘한 일이다.

처음부터 지소미아 체결은 중국과 북한관계를 우려한 절대다수 국민의 강한 반대속에서 안보논리를 빙자한 미국의 강한 압력으로 체결된 것이다.


그런데 일본이 2018년 10월 강제징용 문제와 관련된

 일본의 전쟁범죄 행위에 대한 한국 대법원의 정당한 판결을 문제삼아

 경제보복 조치를 취함으로써

 지소미아 문제에 대한 그 종료명분을 우리에게 만들어 주었다.


지소미아 체결을 주장하는 논리는 크게 두 가지이다.

첫째 일본의 군사정보가 한국안보에 중요하다.

둘째, 한미동맹 논리에 기반한 미국의 강한 요구가 있다.


첫째 논리는, 지소미아 체결 3년이 되었는데도 국방부 보고에 따르면,

일본이 이제까지 우리에게 준 정보는 별로 없고,

우리가 일본에게 북한미사일에 대한 정보를 준 것 밖에 없다.


둘째 논리는, 한미동맹에 근거한 미국의 요구는 일방적 미국 국익우선 정책이다.


미국은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서는 침묵을 지키면서

 한국의 지소미아 종료에 대해서 압력을 가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

우리도 우리 국익우선 정책을 미국에 요구하는 것이 한미동맹 정신에 부합된다.

 북한을 적으로 보는 일본에게 북한 군사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남북관계를 파탄시키는 것이다.


2019년 11월 현재 한국 외교정책의 최우선이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이다.


그것은 4.27판문점선언에 입각한 남북한 교류협력을 활성화하여

평화체제를 구축해 가는 일이다.

북한을 적으로 보고 동북아에서 한미일이라는 3각 진영논리,

신냉전논리에 한국을 가두어 두려는 지소미아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진행하는 한국의 국익에 정면으로 반한다.


나아가 이로 인한 한반도 군사적 긴장은 미국과 일본이

 외양적으로 내거는 동북아 평화 및 한반도 비핵화에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엄격히 말하면, 한일 지소미아 종료조치의 발단은

2018년 10월 한국 대법원이 강제동원 피해자들에 대한 일본 전범기업 배상 판결을 내린 데 대한 일본정부 및 일본기업의 반발 및 방해공작에서 비롯한 것이다.


일본은 북한에 전략물자 대량유입이라는 안보위해를 명분으로

 반도체 등의 부품을 한국으로 수출하는데 통제를 부과한 것이 최초 발단이다.


다시 말해 지소미아 종료문제는 처음부터 한일 강점 역사전쟁의 문제이다.


순수한 경제문제만도 안보문제만도 아니고,

 역사정의를 새롭게 정립하느냐 아니냐의 문제이다.

거슬러 올라가면, 일제강점 36년을 불법으로 보아야 한다는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대법원의 정당한 판결집행을 두고,

1965년 한일청구권협정체제로써 모든 것이 최종 종결되었다는 입장을 고수하려는

일본 정부의 불만에서 연유한 것이다.


지금 한국 정부의 최고의 국익은 한반도에서 평화프로세스를 진행하는 일이다.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성공은 우리 혼자만으로 되지 않는다.

 그 출발은 남북이 4.27판문점선언 합의사항을 충실한 신뢰속에서 집행하는 일이다.


특히 지난해 싱가폴 6.12북미정상회담에서 합의한 4가지 합의사항을

북한은 거의 준수하였다.

그런데 미국은 합의사항을 거의 지키지 않고 일방적 비핵화만 계속 강요하고 있다.


미국에 대한 그 집행 중재자로 문재인 정부를 크게 신뢰해온 북한은

문재인 정부의 대미 굴종적 정책과 그 태도에 매우 실망한 것 같다.

그래서 2019년 2월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노딜’ 이후

 11월 현재 북한은 문재인 정부에 신뢰를 보내지 않을 뿐더러,

분노하여 모든 남북관계가 전혀 진전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엄중한 한반도 상황에서 남북문제를 푸는 핵심 철학은

남북 간 공유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다시 회복하고 쌓아야 한다.

그 공유가치는 자주와 평화의 정신에 입각한 평화로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행이다.


일제 36년 강점, 6.25동족상쟁, 74년 장기분단 속에서 뒤틀려버린 역사정의에서

자주성, 평화성을 지켜나가려면 남북 지도자와 남북한 동포는 뼈를 깎는 듯한 고통 속에서도 남북합의사항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신뢰를 차곡차곡 쌓는 일부터 해야 한다.


특히 자주적인 평화통일국가를 만들어가는 이 역사적 대장정에서

한일역사갈등을 둘러싼 민족의 정통성 확립과 식민지잔재 청산

그리고 대미관계에서 자주성을 해치는 제반 모순된 국제조약 개정 및 폐기 등은

매우 주요한 역사적 과제이다.


구체적으로 한일관계에서 1951년 샌프란시스코체제에 기반한 1965년 한일협정체제가

 남긴 강제동원 문제, 위안부문제, 독도문제 등 식민지잔재 문제들을 정리하는 일이다.


한미관계에서는 전시작전권 환수,

불평등한 상호방위조약 개정,

불평등한 SOFA협정 개정,

용산미군기지 환경오염 문제,

가짜 유엔사(United Nations Command: UNC) 해체 문제 등

많은 주권회복을 위한 민족적 과제가 쌓여 있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남북관계가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많은 업적을 쌓은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정상회담도 여러 번 있었고,

 4.27판문점선언 및 9.19평양공동선언에서 남북한이 할 수 있는 모두 합의사항은

마무리하였다.


문제는 그 실천이다.


그러나 자주적 평화통일국가를 만들어간다는 긴 눈에서 볼 때에,

대미관계나 대일관계에서 아직도 자주성 회복의 길은 매우 멀어 보인다.

한일 지소미아 시작도 종료 명분도 모두가 일본과 미국이 제공하였다.


특히 미국은 동북아에서 중국을 겨냥한 군사적 패권주의 고수를 위해서

한국을 한미일이라는 신냉전 3각 구조 속에서 묵어 놓으려는 것이다.

일본은 이를 이용해서 평화헌법 개정과

일본자위대의 해외 파병을 합법화하려는 대외 팽창적 군사 패권주의를 항상 추구해 왔다.


특히 미국이 유엔군사령부(UNC)의 이름으로 행한 철도‧도로연결 방해,

 미군 용산기지오염 방치 문제,

천문학적 방위비 요구,

지소미아 종료 연기 압박 등을 통해서 우리 국민들은 보혁을 넘어서 분노하고,

또 대미 저항전선이 강하게 형성되어 가는 과정에 있다.


이처럼 남북문제를 푸는 하나의 좋은 계기가 되는 찰나에

한국 정부가 또다시 미국의 압력으로 지소미아 종료 연기를 한 것은 너무나 안타깝다.

우리의 큰 우려는 이 지소미아 종료 연기가 남북관계에서 미치는 후폭풍이다.


그러므로 지소미아 종료 연기 문제는 항상 장기적인 역사적 관점과

한반도가 나가야 할 큰 목표(남북관계개선 및 대중관계)에서 보고

신중한 결정이 이루어져야만 했다.

비공식적 전언에 의하면,

오는 12월 한중일 정상회담에서 한일역사문제 해결에 대해서

일본의 납득할 만한 응답이 없을시 1달 내에 종료를 한다고 한다.


지소미아 종료연기가 우리 정부가 한일역사청산에서

 한국 정부의 또 하나의 정당성을 확보하는 계기로 향후 활용되길 바란다.

반드시 오는 12월 한중일 정상회담에서 일본이 납득할 만한 명백한 응답이 없을 시에는

 남북관계 복원 및 한일과거청산을 위해서 지소미아 종료연기는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


나아가 이제부터 문재인 정부는 한미동맹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고

 미국의 부당한 요구에는 국제법적 논리에 기반한 평화외교로 강하게 맞서야 한다.

그래야 한일역사전쟁에 이길 수 있고, 현재 국민적 지지층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북한과의 관계회복을 위한 민족자주성 회복에도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