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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미국,수입차에 대한 세금인상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에 타격



미국,수입차에 대한 세금인상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에 타격

報告顯示美若對進口汽車加稅將重創韓國汽車業

 

(짱개?언론)..2018年10月03日10:10  來源:新華網

 

출처: 신화망: 미국이 수입 자동차에 대한 세금인상으로

한국의 자동차 업계가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이 수입 자동차와 부품에 대하여 높은 관세를 부과하면

한국의 자동차 업계가 심각한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연구 보고서가 나왔다。

 

來源:新華網分享到: 原標題:報告顯示美若對進口汽車加稅將重創韓國汽車業
韓國研究機構近日發布的一份報告顯示,美國如果對進口汽車和零配件征收高額關稅,

韓國汽車行業將受到嚴重沖擊。

 

한국의 수출을 떠받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다。

수출과 내수의 동반 감소로 생산량이 하락하고 자동차 산업 전체가 흔들리고 있으며

 고용 불안도 심각하다。 한국 언론은 쇠퇴한 조선업의 전철이 될수 있다」라고 지적。

「붕괴하면 충격은 메가톤급」이 될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한국의 자동차 생산 메이커 5곳의 생산 대수는 2011년 465만대를 정점으로

지난해는 411만대로 감소했다。

세계의 자동차 판매 대수가 사상 처음으로 9000만대를 돌파했던

 지난해조차도 한국은 7%나 감소했다。

 

 세계의 자동차 시장이 호조를 보이는데 반해 유독 한국의 자동차 산업만 불황이다

 올해 한국의 자동차 생산은 400만대조차 위태롭게 보이고 있다.

한국의 자동차 생산이 400만대를 처음 넘어선 것은 2010년(427만대)이었지만

 한국의 자동차 산업의 생산 규모는 10년 전 수준으로 되돌아가게 된다는것이다.

 

5개사가 9월1일 발표한 9월의 경영 실적도 심각。

한국내 판매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 17.5%나 줄어든 11만 130대,

수출도 6.5% 나 줄어들어 56만 8320대에 그치고 말았다。

 

 이에 따라서 횽데・케야차 영업 이익률은

한계기업(이익으로 이자 지급도 어려운 기업)수준의 2~3%대로 하락했다。

한국 G?은 부도 직전의 상황이며 정부와 G?본사의 자금 투입으로 연명하고 있다。

임금 인상, 노동시간 단축 등의 악재와 겹치면서 부품 업체의 연쇄 도산도 현실이 되고 있다。

 

고용면에서 자동차 산업의 직접 고용 규모는 약 39만명으로、

조선업(12만 8000명)의 3배에 이르고 있다。

종업원 한명에 가족이 약 4명이므로 약 160만명의 생계를 지탱해왔던 것이지만、

고용 인원이 올해 초부터 매달 1000명~2000명의 페이스로 감소하고 있으며、

 하청 중소 기업에는 더 많은 실업자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제조업 생산의 14%, 수출 11%를 담당하는 한국의 기간 산업。

"자동차 산업의 위기가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메가톤급이 될것이다"

김ㅇㅇ서울대 경영학과 교수는 "자동차 산업의 고용 쇼크는 이제 시작일 뿐、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으며 자동차 산업은 전자 산업와 함께、

한국의 산업을 지탱해 왔던 2대기간 산업인데 자동차 산업이 흔들리

심각한 경제 위기가 닥쳐올수 있다"는 견해를 나타내고 있다。

 

또 다른 전문가는 "조선업은 선제적으로 구조 조정을 하지 못해서 파괴되고 말았지만、

"자동차도 너무 많은 기업이 과당 경쟁하고 있다。

 민간이 자발적으로 구조 조정을 주도하고 미래에 대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부가)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조바람.................

 

報告顯示美若對進口汽車加稅將重創韓國汽車業

人民网甘肃站   2018年10月03日 10:10

韓國研究機構近日發布的一份報告顯示,美國如果對進口汽車和零配件征收高額關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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